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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딩테스트 연습문제 Lv. 1 (7) - 카드 뭉치

천서리 2023. 6. 16. 22:55
QUOTE THE DAY

“ 당신이 6개월 이상 한 번도 보지 않은 코드는 다른 사람이 다시 만드는 게 훨씬 더 나을 수 있다. ”

- 이글슨 (Eagles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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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딩테스트 연습문제  Lv. 1

출처  https://programmer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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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 뭉치

문제

코니는 영어 단어가 적힌 카드 뭉치 두 개를 선물로 받았습니다. 코니는 다음과 같은 규칙으로 카드에 적힌 단어들을 사용해 원하는 순서의 단어 배열을 만들 수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 원하는 카드 뭉치에서 카드를 순서대로 한 장씩 사용합니다.
  • 한 번 사용한 카드는 다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카드를 사용하지 않고 다음 카드로 넘어갈 수 없습니다.
  • 기존에 주어진 카드 뭉치의 단어 순서는 바꿀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첫 번째 카드 뭉치에 순서대로 ["i", "drink", "water"], 두 번째 카드 뭉치에 순서대로 ["want", "to"]가 적혀있을 때 ["i", "want", "to", "drink", "water"] 순서의 단어 배열을 만들려고 한다면 첫 번째 카드 뭉치에서 "i"를 사용한 후 두 번째 카드 뭉치에서 "want"와 "to"를 사용하고 첫 번째 카드뭉치에 "drink"와 "water"를 차례대로 사용하면 원하는 순서의 단어 배열을 만들 수 있습니다.

 

 

 

제한사항

  • 1 ≤ cards1의 길이, cards2의 길이 ≤ 10
    • 1 ≤ cards1[i]의 길이, cards2[i]의 길이 ≤ 10
    • cards1과 cards2에는 서로 다른 단어만 존재합니다.
  • 2 ≤ goal의 길이 ≤ cards1의 길이 + cards2의 길이
    • 1 ≤ goal[i]의 길이 ≤ 10
    • goal의 원소는 cards1과 cards2의 원소들로만 이루어져 있습니다.
  • cards1, cards2, goal의 문자열들은 모두 알파벳 소문자로만 이루어져 있습니다.
  •  

 

입출력 예

cards1 cards2 goal result
["i", "drink", "water"] ["want", "to"] ["i", "want", "to", "drink", "water"] "Yes"
["i", "water", "drink"] ["want", "to"] ["i", "want", "to", "drink", "water"] "No"

 

입출력 예 설명

 

입출력 예 #1

  • 본문과 같습니다.

 

입출력 예 #2

  • cards1에서 "i"를 사용하고 cards2에서 "want"와 "to"를 사용하여 "i want to"까지는 만들 수 있지만 "water"가 "drink"보다 먼저 사용되어야 하기 때문에 해당 문장을 완성시킬 수 없습니다. 따라서 "No"를 반환합니다.

 

solution.js

function solution(cards1, cards2, goal) {
    let idx1 = 0;
    let idx2 = 0;
    
    for(let g = 0; g < goal.length; g++) {
        if(cards1.length > idx1 && goal[g] === cards1[idx1]) idx1++;
        else if(cards2.length > idx2 && goal[g] === cards2[idx2]) idx2++;
        else return "No";
    }
    
    return "Yes";
}
  1. idx1idx2를 각각 0으로 초기화합니다. 이 변수들은 cards1cards2에서의 현재 검사 위치를 나타냅니다.
  2. goal 배열을 순회하면서 각 단어에 대해 다음을 수행합니다.
  3. 만약 cards1에 아직 검사하지 않은 단어가 존재하고, 현재 단어가 cards1에서의 현재 검사 위치인 idx1에 위치한 단어와 일치한다면, idx1을 증가시킵니다. 이는 해당 단어를 사용했다는 의미입니다.
  4. 그렇지 않고, 만약 cards2에 아직 검사하지 않은 단어가 존재하고, 현재 단어가 cards2에서의 현재 검사 위치인 idx2에 위치한 단어와 일치한다면, idx2을 증가시킵니다. 이 역시 해당 단어를 사용했다는 의미입니다.
  5. 만약 현재 단어가 위의 두 경우 어느에도 해당하지 않는다면, goal을 만들 수 없는 경우이므로 "No"를 반환합니다.
  6. 만약 goal 배열을 모두 순회하면서 else 문에 해당되지 않는다면, 모든 단어를 사용하여 goal을 만들 수 있는 경우입니다. 따라서 "Yes"를 반환합니다.

이를 통해 주어진 카드 뭉치로 원하는 순서의 단어 배열을 만들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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