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OTE THE DAY
“ 당신이 6개월 이상 한 번도 보지 않은 코드는 다른 사람이 다시 만드는 게 훨씬 더 나을 수 있다. ”
-
이글슨 (Eagles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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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딩테스트 연습문제 Lv. 1
카드 뭉치
문제
코니는 영어 단어가 적힌 카드 뭉치 두 개를 선물로 받았습니다. 코니는 다음과 같은 규칙으로 카드에 적힌 단어들을 사용해 원하는 순서의 단어 배열을 만들 수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 원하는 카드 뭉치에서 카드를 순서대로 한 장씩 사용합니다.
- 한 번 사용한 카드는 다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카드를 사용하지 않고 다음 카드로 넘어갈 수 없습니다.
- 기존에 주어진 카드 뭉치의 단어 순서는 바꿀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첫 번째 카드 뭉치에 순서대로 ["i", "drink", "water"], 두 번째 카드 뭉치에 순서대로 ["want", "to"]가 적혀있을 때 ["i", "want", "to", "drink", "water"] 순서의 단어 배열을 만들려고 한다면 첫 번째 카드 뭉치에서 "i"를 사용한 후 두 번째 카드 뭉치에서 "want"와 "to"를 사용하고 첫 번째 카드뭉치에 "drink"와 "water"를 차례대로 사용하면 원하는 순서의 단어 배열을 만들 수 있습니다.
제한사항
- 1 ≤ cards1의 길이, cards2의 길이 ≤ 10
- 1 ≤ cards1[i]의 길이, cards2[i]의 길이 ≤ 10
- cards1과 cards2에는 서로 다른 단어만 존재합니다.
- 2 ≤ goal의 길이 ≤ cards1의 길이 + cards2의 길이
- 1 ≤ goal[i]의 길이 ≤ 10
- goal의 원소는 cards1과 cards2의 원소들로만 이루어져 있습니다.
- cards1, cards2, goal의 문자열들은 모두 알파벳 소문자로만 이루어져 있습니다.
입출력 예
cards1 | cards2 | goal | result |
["i", "drink", "water"] | ["want", "to"] | ["i", "want", "to", "drink", "water"] | "Yes" |
["i", "water", "drink"] | ["want", "to"] | ["i", "want", "to", "drink", "water"] | "No" |
입출력 예 설명
입출력 예 #1
- 본문과 같습니다.
입출력 예 #2
- cards1에서 "i"를 사용하고 cards2에서 "want"와 "to"를 사용하여 "i want to"까지는 만들 수 있지만 "water"가 "drink"보다 먼저 사용되어야 하기 때문에 해당 문장을 완성시킬 수 없습니다. 따라서 "No"를 반환합니다.
solution.js
function solution(cards1, cards2, goal) {
let idx1 = 0;
let idx2 = 0;
for(let g = 0; g < goal.length; g++) {
if(cards1.length > idx1 && goal[g] === cards1[idx1]) idx1++;
else if(cards2.length > idx2 && goal[g] === cards2[idx2]) idx2++;
else return "No";
}
return "Yes";
}
- idx1과 idx2를 각각 0으로 초기화합니다. 이 변수들은 cards1과 cards2에서의 현재 검사 위치를 나타냅니다.
- goal 배열을 순회하면서 각 단어에 대해 다음을 수행합니다.
- 만약 cards1에 아직 검사하지 않은 단어가 존재하고, 현재 단어가 cards1에서의 현재 검사 위치인 idx1에 위치한 단어와 일치한다면, idx1을 증가시킵니다. 이는 해당 단어를 사용했다는 의미입니다.
- 그렇지 않고, 만약 cards2에 아직 검사하지 않은 단어가 존재하고, 현재 단어가 cards2에서의 현재 검사 위치인 idx2에 위치한 단어와 일치한다면, idx2을 증가시킵니다. 이 역시 해당 단어를 사용했다는 의미입니다.
- 만약 현재 단어가 위의 두 경우 어느에도 해당하지 않는다면, goal을 만들 수 없는 경우이므로 "No"를 반환합니다.
- 만약 goal 배열을 모두 순회하면서 else 문에 해당되지 않는다면, 모든 단어를 사용하여 goal을 만들 수 있는 경우입니다. 따라서 "Yes"를 반환합니다.
이를 통해 주어진 카드 뭉치로 원하는 순서의 단어 배열을 만들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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